사실 가장 시급한 것은 수년 내에 건립될 수도권 11개 병원(6000병상)의 의료인력 수급 대책이다.
실패한 노무현盧가 만든 ‘인터넷 청와대文정부서도 끝내 외면당했다돈 없이는 정치할 수 없나술 먹던 노무현.지금의 의대 정원 3058명을 유지할 경우 2030년이면 2만5746명이 부족하다는 분석과 2047년에는 1000명당 의사 수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평균을 추월한다는 계산이 혼재한다.
특감 돌직구 맞선다더 중앙 플러스남북 ‘스파이 전쟁 탐구98년 3월 13일.지방 소재 의대 졸업생들도 정주 여건이 좋은 수도권 근무를 선호한다.사실 가장 시급한 것은 수년 내에 건립될 수도권 11개 병원(6000병상)의 의료인력 수급 대책이다.
어느 지방의료원은 신장내과 의사를 구하지 못해 투석실을 폐쇄했다.당장 의사 구하기 어려운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임재준 서울대 의대 교수·서울대병원 공공부원장 의과대학 정원 증원 문제로 온 나라가 떠들썩하다.
의대 정원 증원의 규모와 방법에 대한 검토는 이미 소비자 단체를 포함한 다양한 직역 대표들이 참여하는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가 ‘의사인력 전문위원회를 꾸려 진행 중이다.한국에는 남북 경쟁에서 이겼다는 승리주의가 강했다.
셋째로는 한미 동맹의 지역적 역할로 인하여 생길 안보 리스크에 대비해야 한다.차보다 빠른 이것매일을 여행자로 사는 법해파랑길 750㎞에 도전했다기러기 아빠 1년 ‘두박자 기적더 중앙 플러스일본 골프장 완전정복9홀 지나면 반드시 먹는다日 골퍼들 그늘집 필승 메뉴최고의 코스도 겨우 11만원‘11월 떨이 삿포로 골프장日골프장 150곳 견적 뽑았다한 달간 열도 8500㎞ 종주기더 중앙 플러스관점의 관점 +한동훈도 윤석열도 아니다김건희에 달린 특검법 수용민주당 ‘법원 매수 논란 속한동훈.
이 시기에 집권한 윤석열 정부는 적극적으로 호응했다.미국과의 대결심리에 경도된 중·러는 북한의 핵미사일 도발을 더 감싸고 들었다.